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딸기 효능 12가지.

by 필 재성 2023. 3. 22.
반응형

 

딸기 효능 12가지


딸기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에 매우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딸기는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아래는 딸기의 주요 효능입니다.

아래는 딸기의 세부적인 영양소와 효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항산화 효과: 딸기는 비타민 C,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딸기에는 비타민 C, 카로틴,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소화 기능 개선: 딸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 기능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혈압 조절: 딸기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딸기 효능

5. 뇌 기능 개선: 딸기에는 뇌 기능을 개선시켜주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등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하고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6. 피부 개선: 딸기에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비타민 C: 딸기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

철 흡수 촉진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8. 안토시아닌: 딸기의 색깔을 빨갛게 만드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작용을 강화시켜 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딸기 효능

9. 폴리페놀: 딸기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항염 작용, 항암 작용, 뇌 기능 개선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10. 식이섬유: 딸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 기능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11. 칼륨: 딸기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2. 마그네슘: 딸기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딸기 효능

또한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딸기에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딸기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딸기는 위와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딸기를 그대로 먹거나, 스무디,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여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

 

딸기의 효능이 무려 12가지나 됩니다. 제대로 알고 제대로 섭취한다면 좋은 과일이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