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학생 노트북 추천 총정리

by 필 재성 2021. 4. 19.
반응형

대학생 노트북 추천

 

노트북 있으신가요? 요즘 시대 어디서나 와이파이가 되고 어디서나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때 노트북이 없다면 얼마나 제한적일까요? 저도 가성비 노트북을 사용하기 전에 업무 보는 부분에서 엄청나게 불편했습니다. 데스트탑이 없으면 일을 할 수가 없었으니까요. 평소엔 가성비 노트북에 필요성을 못느꼇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가성비 노트북으로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학생도 마찬가지로 요즘 다 온라인 수업에다 온라인 과제 제출을 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노트북으로 학업을 할수 있어야 하는 시대입니다. 제가 구입한 가성비 노트북은 월별 할인를 받아 기본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정보를 남겨두겠습니다 찾아보시고 이왕 구매하시는 거 좋은 혜택으로 구매하세요!

대학생 노트북 추천

 

 

LG 그램 기본 스펙

2021년에 발매한 LG 그램에서 가장 주목할 라인업은 역시 16인치 노트북이라 생각이 됩니다.
기존의 15.6인치 모델에서 크기와 무게는 거의 그대로 유지하면서 화면 크기를 키웠는데 보면 볼수록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이미 여러 번의 포스팅에서 LG GRAM의 여러 장점에 대해서 살펴봤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16인치인가! 그리고 이 제품이 대학생 노트북 추천으로 딱인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커진 디스플레이입니다. 단순하게 커진 것만이 아닌 16:10 화면 비율로 더 넓어진 작업 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기존 16:9 제품들보다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어, 인터넷 서핑, 동영상 감상, 리포트 작성 등에서 크게 유리해졌습니다.

 

대학생 노트북 추천


FHD 보다 선명한 WQXGA(2560 x 1600) 해상도를 가지고, DCI-P3 99% 디스플레이로 정확한 색 표현과 선명한 화질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더 얇아진 4면 슬림 베젤로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 얇아진 슬림 베젤 덕분에 일반적인 15인치 제품들에 비해 사이즈는 작지만 화면 크기가 더 커질 수 있었네요. 정말 디스플레이 퀄리티만큼은 기존에 리뷰한 어떤 노트북들보다 선명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크기는 356 x 244 x 16.8mm이며 무게는 약 1190g이며, 제가 손가락으로 받혀도 전혀 무리가 없을 만큼 가벼운 노트북인데도 불구하고 미국 국방성 테스트 MIL-STD를 통과하여 내구성까지 갖췄습니다.
가지고 이동할 일이 많은 대학생들이라면 내구성까지 갖춘 엘지 그램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학생 노트북 추천

 

LG 그램 편의 성능

LG 그램 하단에 벤트 홀과 히트파이프 크기를 키우면서 방열 구조가 개선되어, 덕분에 이전 제품에서 보이던 쓰로틀링 현상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DTS:X Ultra 적용에 스피커의 위치를 높이고 출력을 높인 덕분에 소리가 상당히 좋아진 점도 눈에 띕니다.
제가 사용하는 2020년 제품을 같이 두고 같은 볼륨으로 소리를 틀어보면 이전보다 확실히 큰 소리와 공간감이 향상이 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게임이나 영화 감상을 할 때 따로 스피커나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고, 음악 감상에 있어서도 이전보다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키보드의 키 스트로크가 1.65mm로 10% 정도 증가하면서 타이핑 감도 상당히 좋아져, 이제는 별도의 키보드를 두지 않아도 작업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으며, 16인치의 경우 터치 패드 역시 거의 두 배 정도 크기가 커졌습니다. 항균 효과 99.99%의 항균 키스킨을 사용한 것도 제품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대학생 노트북 추천


​소중한 자료를 지킬 수 있는 여러 가지 보안에 신경을 쓴 점도 좋습니다. 전원 버튼에 내장된 지문 인식을 통해 노트북을 켬과 동시에 로그인이 가능해서 편리하고 커피숍 같은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 눈치를 보지 않고 사용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저는 사람 많은 데에서 비밀번호 입력하는 게 그리 귀찮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Fn + F4 키로 활성화되는 보안 모드를 사용하면 키 하나로 Security Center의 보안 모드를 온 오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웹캠 및 마이크를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인텔 11세대 타이거 레이크의 우수한 성능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LG 그램 16D90P-GX30K는 11세대 인텔 코어 i3-1115G 4를 탑재하였으며, 온보드 형식의 LPDDR4x 4266 Mhz 메모리와 NVMe SSD로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온보드 형식의 고성능 메모리를 채용한 덕분에 칩셋이 온전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M.2 NVMe SSD는 확장 슬롯을 가지고 있어 2TB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이 제품은 프리도스 제품이라 윈도 가격이 포함이 되어 있지 않아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것도 괜찮은 점입니다.

 

대학생 노트북 추천


프리도스 제품은 윈도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OS를 따로 구매하고 설치를 해야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저렴하고 본인이 소유한 윈도우가 있다면 이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에 사용된 i3-1154G 4에는 Iris Xe가 아닌 내장 그래픽카드가 사용이 되었으며, 지난 세대 i3에 비하면 충분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전원 DC-IN을 제거하고 USB 4 지원의 썬더볼트 4 포트를 두 개 둬 확장성이 좋아진 덕분에 LG 그램 2021을 벤치 마크할 때는 빼놓지 않고 eGPU 테스트를 하게 되네요.

 

포스팅에 포함된 영상을 확인하면 차이점을 명확하게 아실 수 있을 것 같고, 평소에는 가볍게 들고 다니다 집에서는 이렇게 외장 그래픽카드를 연결해서 성능을 높여 사용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이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털 디스크 벤치마크 결과는 탑재된 NVMe SSD의 성능을 그대로 내고 있다 생각이 됩니다.
LG Control Center를 사용하면 본인의 사용 용도에 맞게 빠르게 설정 변경이 가능해서, 이를 통해 고성능 모드에서 게임이나 포토샵 작업을 원활하게 하거나 웹서핑이나 동영상 감상 같은 가벼운 작업에서는 저소음 모드로 두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021.04.17 - [분류 전체보기]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총정리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총정리

더 늦기 전에 신청하고 혜택 받으세요!!! 취업준비생이라면 코로나로 인해 직장을 읽고 다시 찾으시는 분이라면 퇴직하고 일자리 찾으시는 분들 꼭 필독해주세요!! 저 또한 내일 배움 카드 발급

doyusion.tistory.com

2021.04.10 - [분류 전체보기] - 4차 재난지원금 신청.

 

4차 재난지원금 신청.

4차 재난 지원금 모르면 손해 볼 수밖에 없습니다. 간단하고 명료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어차피 받을 수 있는 거라면 확실하게 받아서 사용하시면 소상공인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

doyus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