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노잡동

유자 효능 총정리

by 필 재성 2021. 1. 7.
반응형

유자 효능

유자청 드시나요?저는 겨울만 되면 감기들 달고 삽니다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은 저를 이해하시겠지만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병원도 자주 다니고 하는데요 병원 선생님께서 평소에 유자청을 즐겨 먹으라고 하셔서 유자청을 먹게 되었습니다.

 

 

 

 

유자청을 먹고난 후론 감기증세도 없고 너무 좋더라구요 기간지가 많이 편해졌어요 저는 직접 유자청을 담궈 먹는데요 유자청도 잘골라야 한다는거 제가 구입하는 제가 유자청에 대한 정보를 남겨 두겠습니다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유자 효능

오늘은 겨울철 절대 빠질 수 없는 유자청을 가지고 왔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유자청은 가정집에 웬만하면

하나씩은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그럼 유자청의 효증 몇 가지만 알고 가자고요!!

 

첫 번째 : 유자는 천연 비타민 보고로 레몬의 3배 많습니다. 
• 
두 번째 :  유자는 구연산과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

피로를 덜어주며 강장에 도움이 됩니다. 
• 
세 번째 : 다른 과일에 비해 칼슘이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사과의 10배나 되어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형성,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 
네 번째 : 유자의 과육에는 구연산이 많이 함유하여 

피로물질을 분해시켜주어 피부 탄력과 피로 해소를 도와줍니다. 

 

 

 

 

 

유자 효능

보통 청을 담그실 때 깨끗하게 씻으시고

잘게 잘게 썰으셔서 설탕과 거의 1:1 비율이나

설탕이 조금 적게 적는 비율을 사용하시죠?

 

저는 설탕의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는 청 공부를 하면서 설탕을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설탕을 많이 넣게 되면 단점이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잘 안 드시게 됩니다.

 

저는 청을 담글 때 센트 위치법으로

바닥에는 설탕 5g~7g을 깔고

과일을 올리고 이 방법을 

통에 다 담길 때까지 합니다.

 

 

 

그렇게 넣고 나면 청을 담그기엔 

설탕량이 적습니다.

예쁘게 세팅된 통에 저는 을 첨가합니다.

 

저는 보통 아카시아 꿀을 사용하는데요.

 

소량의 설탕은 과일의 육을 빼는 역할을 하고요

을 넣는 이유는 청은 기본적으로

달달한 것이 기본입니다.

 

그렇기에 꿀을 넣게 되면 설탕이 못 채워준 달달함을

이 채워주기 때문에 맛을 2배가 상승이 되는 것이죠.

 

비율을 잡아드리면 과일 1kg:설탕 300g:꿀 700g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저의 기본 레시피고요.

개인 레시피는 조절하시면 됩니다.

유자 효능

꿀을 이용하여 청을 담가 보시고 맛을

보시면 기존에 먹든 청과 맛이 다르실 겁니다.

 

추운 겨울 가족들과 청도 담그고 

청으로 따뜻한 겨울 잘 나시길 바랄게요!!

 

이상 커피쟁이 디노커남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1/05 - [디노커남] - [2021년]커피 대회 구경가보자!!

 

[2021년]커피 대회 구경가보자!!

안녕하세요 커피쟁이 디노커남입니다. 혹시 커피 대회 구경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어느 종목이든 대회가 있기 마련이죠!! 커피도 경연대회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이루어지는 대회가 있고요. 세

doyus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